울진군 후포동부초등학교(교장 남정숙)는 지난 3일 과학의 달을 맞아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내어 과학의 생활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과학의 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중심의 창의․과학 활동과 조작 활동 위주로 구성되어 발명품 경진대회, 과학의 달 부스체험, 항공우주 경진대회의 3개 행사로 시행하고, 발명품 경진대회는 전 학년 참여를 독려하여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뽐내었다. 부스체험에서는 소리의 높낮이를 이용한 악기로 연주 실력을 뽐내는 학생이 있었으며, 항공우주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갖가지 전략을 세워 자신의 로켓을 목표 지점으로 쏠 수 있도록 하였다.

항공우주부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 경진대회의 규칙은 일정한 거리의 원 안에 로켓을 떨어뜨리는 것이지만, 나는 수직으로 로켓을 쏴 보고 싶기도 하고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싶다”며 “내년에는 모든 학생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쏘기 대회를 체험했으면 좋겠.”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생들은 가족 내 구성원들과 함께 행사를 진행하며 협력하는 분위기와 돈독함을 다졌고, 미래의 과학자로서 과학에 대한 자신의 재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