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16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약, 바이오제약분야의 대표적 B2B 전시회인 'KOREA PHARM & BIO 2019'에 참가한다.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대구첨복재단의 성과 및 제약 분야 지원 사업 등을 소개하고 의약생산센터의 의약품 생산 지원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진행한다.

의약생산센터는 독자적인 의약품 생산시설 구축 및 운영이 어려운 제약기업이나 연구기관 등에 의약품을 생산, 공급해 신약개발을 촉진하고 있다.

고형제, 주사제, 원료의약품 생산시설의 GMP인증을 완료한 국내 유일의 합성의약품을 수탁 생산하는 GMP 적격 공공기관으로 원료부터 완제의약품 생산 및 품질관리까지 수행하는 One-stop service가 가능하다.

또 신약개발지원센터의 후보물질 개발과 세계적 수준의 신약개발 인프라 구축을 통한 지원 서비스와 실험동물센터의 임상 시험 전 단계에서의 첨단신약의 유효성과 안전성 평가 서비스,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의 의료기기 공동연구개발, 시제품제작, 제품평가에 대한 홍보를 진행한다.

대구첨복재단은 지난해와 같이 킨텍스 제1전시장 4G110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이영호 대구첨복재단 이사장은 "이번 KOREA PHARM & BIO 2019 홍보 부스 운영으로 대구첨복재단의 제약 산업 지원 서비스를 활성화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제약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