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경제
포항시, ‘2019 포항형 유망강소기업’ 모집 나선다유망강소기업 신규 모집을 통한 포항형 신성장 동력산업 확충
성장가능성 높고 기술경쟁력 갖춘 중소기업 집중 육성


포항시가 ‘포항형 유망강소기업’모집에 나선다.

시는 15일 성장가능성이 높고 기술경쟁력을 갖춘 지역 중소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강소기업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강소기업은 ‘유망강소기업’ 7곳과 ‘우수유망강소기업’ 3곳 등 2개 군으로 나눠 선정해 차별화된 지원을 할 방침이다.

신청 자격은 포항에 본사 또는 주사업장이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지난해 결산 재무제표 기준 ‘유망강소기업’은 매출액 400억 미만으로 창업한 지 3년 이상, IT ․ BT관련 기업은 2년 이상으로 한다. ‘우수유망강소기업’은 최근 3년 평균 매출액 50억 이상, 400억 미만으로 창업한 지 5년 이상, IT ․ BT관련 기업은 3년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17일부터 신청서를 접수받아 요건심사, 발표평가, 현장평가, 종합평가 등 4단계 심층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기업진단 및 컨설팅을 통한 성장전략 수립, 성장로드맵에 따른 연간 4000만원 상당의 맞춤형 지원,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수출 상담회, 해외 바이어 발굴, 글로벌 성장전략 컨설팅 지원, 중소기업 운전자금 우대 등 혜택이 주어진다.

기업의 주력사업과 연관 된 분야에 지역 R&D기관들의 우수한 석박사급 연구원을 매칭해 기업의 기술적 애로사항 해결을 도와주는 1사 1PM제를 통해 제품고부가가치화, 정부R&D과제 수주 등 기업 신성장산업 육성을 지원한다.

시는 사업 참여를 희망 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16일 포항테크노파크 본부동 다목적실에서 신규 모집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사업내용, 지원시책, 신청방법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2015년부터 강소기업 생태계 조성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추진해 온 유망강소기업 육성사업은 현재 54개 업체다. 이들 기업은 전년대비 8.4% 매출 신장과 10.7% 고용증가 등 성과를 거뒀다.

김종식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은 “철강산업의 경기 위축에 맞서 포항만의 경쟁력 있는 유망강소기업을 집중 육성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글로벌 강소기업이나 월드클래스 300 등에 지역기업이 많이 선정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오는 17일부터 이달 말까지 포항테크노파크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 포항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포항테크노파크 기업성장지원팀 054-223-2244 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동선 기자   ipda75@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