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국민과 함께하는 농가소득 5천만원의 시작

▲ 농협예천군지부(지부장 서영근)와 예천농협(조합장 이달호), 남예천농협(조합장 김동화), 지보농협(조합장 정순). 예천축협(조합장 김민식)과 예천군수(김학동)를 비롯한 예천군관내 영농회장이 참석한가운데 지난 17일 예천읍 한천체육공원에서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스타트 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농협예천군지부(지부장 서영근)와 예천농협(조합장 이달호), 남예천농협(조합장 김동화), 지보농협(조합장 정순). 예천축협(조합장 김민식)과 예천군수(김학동)를 비롯한 예천군관내 영농회장이 참석한가운데 지난 17일 예천읍 한천체육공원에서 200여명의 임직원과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스타트 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대국민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영농철 선포를 통해 생명창고와 국민 먹거리를 책임지는 농업인들의 역할을 부각하고, 임직원들의 무한봉사를 다짐하는 목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범 농협적으로 "온 국민과 함께 하는 농가소득 5천만원의 시작"과 '풍년농사'를 지원하기 위하여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한다.

이날, 서영근 농협예천군지부장은 참석한 임직원들에게, "농업과 농촌 그리고 농협에 대한 사랑과 봉사의 마음가짐을 다시 한번 다지며, 올 한해도 풍년농사를 기원하고, 농번기 일손부족등에 대하여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농촌고령화에 따른 영농 편익 강화를 위해 이번에 지원되는 농기계는 전국 1,119개 전 농·축협에 300억원 상당의 지게차와 화물자동차등 영농장비가 지원되며 예천관내에는 일억사천만원 상당의 영농보조장비(지게차3대 화물트럭1대)를 관내 농.축협에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발대식을 계기로 군지부와 각 지역농축협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자체 농촌일손돕기계획을 수립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