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공단 반세기를 기념하고 시민중심의 다양한 기념사업 추진기업체, 근로자, 청년, 경제기관 등 각 분야별로 다양하게 구성

▲ 구미시는 구미공단 50주년 기념행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구미시가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사업 행사 추진으로 추진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난 19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있은 발대식은 기업체, 근로자, 경제기관 등이 참석 했다.

발대식은 구미공단 50주년 추진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50주년 기념사업 추진배경 및 방향설명, 추진위원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의 시간을 함께 가졌다.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사업 추진협의회는 구미시의회, 기업, 근로자, 경제단체, 청년 등 각 분야별로 추천을 받은 16명의 위원으로 올 한해동안 추진되는 50주년 기념사업 점검, 연계사업 발굴, 조정 등 행사 총괄과 함께 구미공단 50주년 홍보, 행사분위기 확산 등 각 분야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구미시는 내실있는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해 한국산업단지공단과 공동으로 구미공단 마스터플랜을 수립했다.
또한, 구미공단 과거 50년, 현재 그리고 미래 50년이라는 주제로 기념사업의 얼굴인 엠블럼과 슬로건을 시민공모와 전문가 자문을 통해 최종 확정 반세기를 맞이하는 올 한해동안 다채로운 기념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오는 9월 16일부터 22일까지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주간을 지정하고 기념주간 내 기념식과 함께 문화,체육,예술행사 등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집중함으로써 반세기 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맡은바 역할을 수행해 준 수많은 근로자와 기업체의 노고에 감사하고 시민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구미시는 지난 1969년 9월 16일 공업단지 조성 실시계획 인가일을 기준으로 올해는 구미공단 조성 50년이 되는 뜻 깊은 해로 우리나라 근대화를 이끈 구미공단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새로운 100년 지속성장 가능한 비전을 제시하는 방향으로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