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대구컬러풀페스티벌 역대 최다 해외 퍼레이드 참여로 화려함 더해

▲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 거리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있다. /대구시 제공
대구의 대표축제인 '2019대구컬러풀페스티벌'이 역대 최다 해외 퍼레이드팀이 참여해 화려함을 더한 가운데 관객들은 자리를 떠날 줄 모르고 축제에 빠져들었고 2002월드컵 거리응원열기를 방불케 할 정도로 관람객이 운집한 가운데 피날레콘서트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이 대구의 중심 도로인 국채보상로에서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종전과 확 달라진 모습으로 개최, 명실공히 아시아 최대 거리퍼레이드로 도심을 화려하게 물들였다.

지난 3일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해외 참가팀 8팀의 수준 높은 퍼레이드 퍼포먼스, 합창단 공연, 인기가수 BMK 공연이 펼쳐져 2019대구컬러풀페스티벌을 미리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사전 축제 분위기를 띄웠다.

지난 4일 국채보상로에서 개최된 개막식프로그램은 축제에 참가한 출연진과 시민 수천명이 펼치는 화려한 프리플래시 몹 공연, 대구를 상징하는 공중 퍼포먼스, 퍼레이드 카 행진 등으로 화려한 축제의 개막을 알렸다.

그리고 일본, 중국, 러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캄보디아 등 해외 7개국 16팀 349명을 포함한 국내·외 86팀 5천 여명이 펼친 아시아 최대 거리퍼레이드는 도심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영예의 대상은 화려한 태권퍼포먼스를 선보인 '부안예술회관 상주단체 포스댄스컴퍼니&우석대 태권도시범단'이 차지해 대구시장상과 함께 상금3천만원을 차지했다.

퍼레이드 경연이 멈춘 시간대에는 전문예술단체 52팀이 펼친 다양한 '컬러풀스테이지'공연을 펼쳤다.

유네스코무예시범단의 세계무예체험, 대구학생 모듬 북 연합의 합동공연, 마술과 저글링, 비누방울 공연 등이 펼쳐지는 곳마다 어린이날을 맞아 축제를 구경 온 가족들로 가득했다.

국채상운동기념공원과 2.28기념공원에서는 전문단체에 버금가는 시민단체가 공연을 펼치는 핫스테이지 무대가 펼쳐졌다.

금관5중주 '다이나믹 브라스', 타악 퍼포먼스 '빅터스 퍼쿠션', 댄스팀 '리얼라이즈', 현악8중주 'Harmonic strings'의 수준 높은 공연은 일상 속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대구를 선보였다.

개막일 마무리는 매년 진행해 오던 도심거리나이트(EDM)를 진행했으며 올해는 DJ박스를 공중에 설치해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폐막일 특별 공연은 뮤지컬의 도시 대구를 널리 알리기 위해 이건명, 김소향 등 뮤지컬 스타들의 '뮤지컬 갈라'공연이 펼쳐졌고 시상식에 이어 월드스타 '싸이' 공연으로 화려하게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