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영천
프로사이미돈 농약을‘새 농약’으로 바꾸어 드립니다프로사이미돈 농약을 구매한 ‘판매업소 또는 농협’에서 교환
영천시농업기술센터는 내달 15일까지 프로사이미돈 함유 농약을 구매한 ‘판매업소 또는 농협’에서 동일회사 유사가격대의 다른 제품으로 바꿔 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프로사이미돈 함유 농약인지 확인한 후 약효보증기간 이내의 미 개봉 농약을 반납하면, 프로사이미돈 함유 농약 외 다른 제품으로 교환해 준다.

프로사이미돈은 잿빛곰팡이병, 덩굴마름병, 탄저병, 잎마름병 등을 방제하기 위한 살균제이다. 프로사이미돈은 고추, 딸기, 복숭아, 토마토, 포도 등의 작물에는 사용가능하지만 미나리, 고춧잎, 배추, 들깨(잎) 등의 작물에는 사용하면 안 된다.

만약 프로사이미돈 사용이 금지된 작물에 프로사이미돈 농약을 사용할 경우 PLS 부적합 농산물로 판정돼 불이익을 받게 된다. 이러한 일을 미연에 방지키 위해서는 농촌진흥청 농업기술포털 ‘농사로(http://www.nongsaro.go.kr)’, ‘농약정보서비스(http://pis.rda.go.kr)’에서 작목별 등록 농약을 확인한 후, 알맞은 살포방법을 준수하면 문제가 없다.

프로사이미돈이 함유된 농약으로는 너도사, 영일프로파, 스미렉스, 팡이탄, 팡자비, 프로팡, 팡이큐 등이 있으며, 농약병에 함유 성분을 확인하면 프로사이미돈 함유농약인지 알 수 있다.

프로사이미돈 농약 교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영천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054-339-7388)를 통해 친절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이명진 기자   lmj7880@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진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