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사회
경북도,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교육, 인명피해 Zero 다짐23일 교육청 및 시·군 관계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교육
경북도는 23일 안동 세계물포럼 기념센터에서 시·군 교육지원청과 시·군 물놀이담당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관계관 교육’을 가졌다.

최근 5년간 도내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는 17명으로, 이 중 학생들의 피해가 6명(초등2, 중등2, 고등2)으로 전체의 35%를 차지했다.

이번 교육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안전교육 전문강사를 초청해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및 심폐소생술, 응급처지 등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했다.

경북교육청은 초·중·고등학교 안전담당 교사들에게 2차 전달교육을 시행하고, 여름방학 전에 도내 전체 학생 27만여명에게 전파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학생들이 안전수칙과 대처요령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애니메이션CD 2천개, 물놀이안전사고 예방교재 3천부를 활용해 교육 효과를 높인다.

한편 도는 지난해 6~8월까지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을 운영해 21개반 65명의 안전관리 전담T/F팀을 구성하고 국비를 포함한 예산 20억원을 투입해 물놀이 관리지역 및 위험구역에 안전관리요원 347명 배치, 물놀이 안전장비 1천353개(구명조끼 323, 인명구조함 37, 안내표지판 247 등)를 보강·확충해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했다.

안상수 기자   ass1920@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상수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