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 신청사 상량식 행사

경북도교육청은 14일 도청이전 신도시 내 건립 중인 경북교육청 신청사 현장에서 상량식을 가진다.

상량식에는 이영우 교육감, 주낙영 경북도 행정부지사, 장경식 경북도의회부의장, 이영식 교육위원회위원장을 비롯한 교육위원들과 안동・예천지역 도의원, 예천군수, 예천군의회 의장, 학교운영위원회 지역협의회장단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교육청사의 안전한 준공을 기원하고 경북교육의 힘찬 도약을 축하한다.

이날 행사는 풍천면민으로 구성된 풍물패가 터울림 식전공연을 펼치고, 건축 경과보고와 상량고유제, 종도리 상량의 순으로 진행된다.

상량식은 예로부터 건물의 골조가 거의 완성된 단계에서 기둥을 세우고 보를 얹은 다음 마지막 종도리를 올리는 것으로 사실상 건물의 뼈대를 완성했음을 알리는 의식이다.

경북교육청사는 총사업비 782억 원을 투입해 부지 4만9천500㎡, 연면적 2만2천449㎡에 지하2층 지상6층의 규모로 경북의 전통문화와 첨단 인텔리전트가 조화된 실용적인 건물로 도산서원의 배치형태를 설계에 반영했으며, 현재 골조 공사가 완료(46%)돼 내부 공사가 진행 중이며 내년 7월 준공 예정이다.

이영우 교육감은 “도교육청 이전으로 도민에게 다가가는 ‘명품!! 경북교육’을 실현하고 품격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해 희망과 감동을 주는 수요자 중심의 교육행정 중추기관으로서의 기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