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지원청 Wee센터

▲ 문화체험에 참석한 고등학생 29명이 기념찰영 모습 / 영덕교육지원청 제공
영덕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일 영덕군내 고등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문화체험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이날 프로그램은 대구에 위치한 계명대학교 캠퍼스를 투어하며, 계명아트센터에서 공연하는 뮤지컬‘그날들’관람을 통해 대학생활과 문화생활 경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문화체험 힐링 프로그램은 캠퍼스 투어를 통해 대학생활에 대한 꿈을 키울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뮤지컬‘그날들’의 공연 속의 故김광석의 아름다운 노랫말을 통해 학업으로 지친 정서를 순환하고, 인물의 감정에 공감해 보면서 타인의 감정을 조망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문화체험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 모 학생은“평소 학업에 몰두하다 보니 뮤지컬과 같은 문화체험을 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이 학업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었고, 계명대학교 캠퍼스 투어를 하면서 남은 시간동안 열심히 공부해서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대학생활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강석일 교육장은“이번 문화체험 힐링 프로그램이 학업으로 지친 학생들에게 활력이 되고, 꿈을 좇아가는 여정에서 새로운 동기부여의 계기가 되어 끝까지 힘 있는 발돋움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