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

▲ 예천군의회(의장직무대리 부의장 신향순)는 10일 오전 11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8일간 일정으로 제228회 예천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예천군의회(의장직무대리 부의장 신향순)는 10일 오전 11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8일간 일정으로 제228회 예천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제1차 본회의에서 예천군의회는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및 2018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청취하고, 각 승인안의 심사를 위해 11일부터 14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운영하기로 의결했다.

또한, 집행부에서 제출한 예천군 군세 감면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예천군 군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예천군 사회재난 구조 및 복구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의 의결했다.

신향순 부의장은 개회사에서“올해 여름도 폭염과 가뭄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이에 대한 대비책을 선제적으로 수립하여 추진해 줄 것”을 당부하고, “2018년도 결산 승인안과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면밀히 검토하여 군민의 소중한 세금으로 마련된 예산이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적합하게 운영되었는지 살펴 봐 달라.”고 말했다.

김학동 군수는 개회식에 참석하여“군정의 동반자인 예천군의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민선7기 출범 이후 1년 동안 많은 군정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에 대해 감사를 드린다.”고 하며, “앞으로도 군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을 개진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