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33개 어린이집, 유치원생 1천여 명 대상으로

▲ 예천군에서는 11일 문화회관에서 관내 33곳의 어린이집 및 유치원 미취학 어린이와 교사, 학부모 등 1,00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증진 뮤지컬 공연을 실시했다.
예천군은 11일 문화회관에서 지역 내 33곳의 어린이집 및 유치원 미취학 어린이와 교사, 학부모 등 1천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증진 뮤지컬 공연을 실시했다.

이날 공연은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기념해 신나는 노래와 재미있는 춤이 함께하는 흥미롭고 유익한 뮤지컬 공연을 통해 구강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뮤지컬은 극단 ‘동화가 꽃피는 나무’에서 공연했으며, “입냄새 왕 구리구리”라는 제목으로 이가 아파서 괴로워하는 딱딱이가 친구 뽀뽀의 옛날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잘못된 음식섭취 습관을 알게 되고 치아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레이져 효과와 대형 치아 그리고 블랙라이트 조명 등이 신기하고 환상적인 볼거리를 연출했고, 신나는 ‘삼삼삼’ 치카치카 노래 등 아이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를 통해 어릴 때부터 알아야 할 바른 칫솔질, 구강에 이로운 음식과 해로운 음식, 치아의 중요성 등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깨닫고 구강건강을 위한 생활 습관 형성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정기적인 구강 검진 및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치아를 가질 수 있도록 부모님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