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참존화장품, 스킨79(주)와 함께 프로젝트 수행

▲ (주)참존화장품과 함께 진행한 화장품용기패키지디자인 수업에 참여한 학생이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가 화장품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기업과 산학협력 실무교과를 공동으로 운영하고 결과 발표회를 가졌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이번 실무교과에는 화장품공학부 산업디자인공학전공 학생들이 ㈜참존화장품과 스킨79(주)와 함께 올해 1학기 동안 기업연계 정규 교과를 진행했다.

산업디자인공학전공 3학년 학생들은 ㈜참존화장품과 함께 '화장품용기패키지디자인'수업을 진행하면서 기업의 한방브랜드를 새롭게 리뉴얼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지난달 30일 열린 발표회에서는 △20대를 위한 예쁜 보약, 지안의 브랜드 기획 및 디자인 제안 △프리미엄 남성 한방 전문브랜드 지안의 재정립 △1020세대를 위한 지안 브랜드 기획 및 디자인 제안 등 학생들이 개인별 주제 선정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기업실무자들에게 직접 발표함으로서 실무 평가 및 피드백을 받았다.

수업을 진행한 화장품공학부 윤상식 교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들의 개발 아이디어에 대해 기업실무진들로부터 피드백을 받고 기업의 상품 개발 프로세스와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프로젝트 결과 발표를 심사한 ㈜참존화장품 양인기 부장은 "학생들의 참신하고 도전적인 아이디어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산업디자인공학전공 2학년 학생들이 참여한 '디자인마케팅기초'수업은 비교과 수업과 연계해 SNS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제작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스킨79(주)와 공동으로 수업 커리큘럼을 기획하고 적용한 실무형 수업으로 총1천25개의 댓글과 5천51개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이번 프로젝트의 결과 발표회를 통해 기업의 니즈를 파악하고 향후 공동의 발전 방향을 모색함으로서 기업과 학생 모두 동반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산학협력 실무교과를 운영한 화장품공학부 윤상식 교수와 오인균 교수는 "앞으로 산업디자인공학전공의 모든 전공 수업을 산학협력 중심으로 운영해 기업이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로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