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명상법

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는 '지구시민의 날'을 맞이해 지난 22일 문경새재 야외공연장에서 고윤환 문경시장 및 각 기관단체장 등 6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명상캠페인·경북지구시민축제를 개최했다.

지구시민의 날 행사는 지구시민운동연합 회원들과 경북 도민, 시민 등이 참여하는 행사로 지구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는 다양한 명상법과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날 행사에서 공존과 상생의 문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지구시민 선언문 낭독, 지구시민 퍼포먼스, 지구기공 시범 및 배우기, BHP 힐링명상, 천문명상 함께하기, 지구시민증 사진찍기, 지구사랑 실천을 위한 우리 마을 클린 트레킹이 진행됐다.

참여한 시민들과 지구시민의 날 기념을 위해 '나는 지구시민입니다'라는 지구시민 인증샷을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개인 SNS 프로필 바꾸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지구시민운동연합은 지구시민의 날 “BHP 명상 캠페인 같은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 며 “지구를 진심으로 걱정하고 관심이 있는 지구시민들이 모여 지역주민들에게 지구환경 변화의 시작은 자기 자신에서부터 출발한다는 의식 캠페인을 계속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