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결혼식장 활성화 사업에 도내 5개 시·군 선정

▲ 포항 철길숲 불의공원에 마련된 작은 결혼식장./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작은 결혼문화 확산에 적극 나선다.

도는 시·군을 대상으로 작은 결혼문화 시책을 공모한 결과 최종 5개 시·군이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최근 스몰웨딩 등 작은 결혼식 문화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크게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해 도내 특색있는 작은 결혼식장을 조성하고 활성화하는 등 결혼친화적인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도비 2억원을 긴급 편성해 추진케 됐다.

공모에 선정된 사업은 △풍기읍 작은 결혼식장(영주시) △문희경서 가옥 결혼식(문경시) △영양군 작은 결혼식장(영양군) △삼사해상공원 야외공연장 작은 결혼식(영덕군) △MG 작은 결혼식장(봉화군) 등이다.

선정된 시·군은 총 1억여원(도비 50%, 시·군비 50%)의 사업비를 투입해 기존 건물을 리모델링하거나 신축을 통해 각 지역 특색을 살린 작은 결혼식장을 조성한다.

도는 빠르면 올해 안에 사업을 완료해 내년부터 작은 결혼식장을 운영하는 시·군이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작은 결혼식은 기존 예식의 불필요한 절차나 규모를 줄이고 예비부부가 스스로 설계하고 진행해 혼인의 본래 의미를 살리는 결혼식으로, 일반 예식과 비교해 비용절감 등의 효과를 낼 수 있어 최근에 각광을 받고 있는 결혼문화이다.

현재 도내 작은 결혼식장은 9곳으로 야외공원, 향교, 예술회관 등을 활용한 작은 결혼식장이 조성돼 있지만 시설이 노후화되거나 기본 웨딩홀의 기능이 없는 곳도 많아 실적이 미비한 곳이 대부분이며, 아예 예식장이 없는 시·군도 있을 정도로 열악한 실정이다.

한편 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경북의 관광자원을 적극 활용하는 등 지역특색을 갖춘 작은 결혼식장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