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진출 두드러져... 4급 4명·5급 22명·6급 이하 119명 등 총 145명 승진
환경·청소년교육·도시계획 등 현안 해결능력과 리더십 등 갖춘 인재 발탁
6급 이하는 다자녀 및 격무·기피 부서 근무 직원 승진 우대

포항시는 26일, 시 승격 70년을 맞아 민생현장에서 더욱 시민과 소통하고 허약한 경제 체질 개선에 주력하기 위해 능력 중심과 일하는 분위기 조성에 초점을 맞추어 승진인사를 단행했다.

국장급(4급) 4명, 과장급(5급) 22명, 6급 이하 119명 등 총 145명을 승진 의결한 이번 인사는 민선7기 시정 운영방향을 이해하고 실천할 역량을 갖춘 직원들로 조직의 역동성과 효율성 등을 고려해 이뤄졌다고 시는 밝혔다.▶인사명단 7면

아울러, 어려운 현장근무 환경에서도 열심히 일하고 실적이 탁월한 직원을 우선해 공정한 인사로 시정 비전을 완성하고 실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직원이 승진·발령 받았다.

이번 인사는 장숙경 북구청 복지환경위생과장이 여성 서기관(4급)으로 발탁된 것을 비롯해 4명의 여성 사무관이 승진하는 여성의 관리직 진출이 가속되는 모습이 눈에 띈다.

또한 환경문제·청소년교육·공동주택 관리 등 시민들의 행정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하여 환경직, 사회복지직, 건축직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직렬에 대한 승진을 확대하고, 상대적으로 열악한 상황에서도 맡은바 임무를 성실하게 수행한 시설직(도시계획), 공업직(화공) 등 소수직렬에서 현안 해결 능력과 리더십을 갖춘 직원들을 승진 발탁했다.

이와 함께 6급 이하의 경우는 근무경력이 많은 세무직과 사회복지직 가운데 지방세 확보와 저소득층 보호, 보육지원 등 업무성과를 낸 직원들을 경력과 부서, 읍·면·동별로 안배하는 한편, 다자녀 공무원 격무·기피 부서 장기 근무자에 대해서도 우대 승진시켰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승진인사는 시의 주요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공무원을 우대해 열심히 일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그 밖에 직능별 고른 배려를 통해 조직의 활력과 안정을 추구하는데 역점을 두고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포항시는 이번 승진 의결의 후속 인사로 7월 1일에는 4·5급 전보인사를, 6급 이하의 전보인사는 7월초에 시행할 예정이다.

다음은 4급 인사 의결 내용이다.
▲북구청장 정연대,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 권혁원, ▲일자리경제국장 김종식, ▲환경녹지국장 최규진, ▲도시안전국장 황병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극한, ▲평생학습원장 장숙경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