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의료/복지
꿈을 향한 도전, 2019 경북도 장애인 기능경기대회 개막22개 직종 152명 출전, 28일까지 3일간 열전 돌입
   
▲ 26일 김재광 도 복지건강국장(오른쪽 세번째)이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19년 경북도 장애인 기능경기대회’개회식에서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고 함께 기념촬영 하고 있다./경북도 제공
⑩경북도는 26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참가선수,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경북도 장애인 기능경기대회’ 개회식을 갖고 최고의 장인을 뽑는 장애인 기능 경연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대회는 안동대학교를 비롯해 안동과학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교 영주캠퍼스 등에서 종목별로 28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22개 직종에 154명의 기능 장애인이 출전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겨뤄 경북지역의 최고 기능 명장을 뽑는다.

입상 선수에게는 최고 50만원의 상금과 함께 해당 직종 기능사 실기시험의 면제 특전이 주어지며, 금상 수상자에게는 9월 전북에서 열리는 ‘제36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경북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도는 1996년부터 매년 경북도 장애인 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해 도내 우수한 기능 장애인을 발굴·육성하고 사회와 기업의 장애인 고용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김재광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힘든 환경 속에서 땀과 노력으로 이 자리에 함께 한 참가자 모두가 승리자”라고 격려하고 “선수들이 갈고 닦은 기능이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는 원천이 되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응원과 지지의 메시지를 전했다.

안상수 기자   ass1920@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상수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