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사회
포항시 드림스타트, 2/4분기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 개최
   
포항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5일 드림스타트 회의실에서 민·관 아동복지유관기관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4분기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아동복지기관협의체는 포항시 여성출산보육과장을 위원장으로 희망복지지원단, 보건소, 지역아동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등 15개 아동복지유관기관으로 구성되어 분기별 1회 이상 운영된다. 주로 지역자원 및 서비스 제공관련 협의·조정과 각 기관 간 정보공유를 통해 사례관리아동에 대한 서비스의 누락과 중복을 점검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가정에 대한 공개 사례회의를 개최하고, 각 기관 실무자들의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위덕대학교 장덕희 교수님을 슈퍼바이저로 모시고 슈퍼비전도 함께 실시해 다각도의 검토와 기관 간 협력 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 또한 진행됐다.

윤은하 여성출산보육과장은 “지역사회에서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가정의 경우 한 기관의 노력만으로 문제상황이 해결되기는 어렵다. 협의체 활동이 빛을 볼 수 있도록 이런 가정들에 대해 머리를 맞대고 좋은 방안들을 찾아보자”며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협의체 활동을 당부했다.

‘포항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 및 그 가족에 대해 통합사례관리 및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사업기관으로 신청 및 상담문의는 270-3071~9로 하면 된다.

김윤경 기자   dodj5529@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경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