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의 포항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5일 학교 밖 청소년(이하 꿈드림청소년)들에게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한 비즈쿨 창업가 특강을 실시한 후, 꿈드림 청소년들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분과 어려운 환경을 극복한 꿈드림 청소년의 공로를 취하하는 ‘꿈드림 이꿈클래스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학습 멘토 및 꿈드림 청소년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꿈드림 청소년들의 우쿨렐레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시상식, 격려사, 사진촬영 순서로 진행됐다.

포항시장상을 수상한 학습 멘토 강 모 씨는 “꿈드림 청소년들이 학교를 다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진로와 꿈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고, 우리가 이를 지지하고 도움을 준다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잘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지역주민들이 꿈드림 청소년들에게 많은 관심과 지지를 보내면 꿈과 희망을 심어 줄 수 있음을 절실히 느낀다.”라고 말했다.

포항시 꿈드림 센터에서는 2019년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꿈클래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꿈클래스’에서는 목공예, 중국어 왕기초 회화반, 검정고시지원, 자격증 취득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청소년전화(1388)에서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