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국가산업단지 조성, 주력산업 발전기반 구축 유공자 발굴, 포상

구미시는 대한민국 근대화의 초석이 된 구미국가산업단지 반세기를 맞이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정부포상 대상자로 추천 할 예정이다.

정부포상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구미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관련서류를 내려받아 7월 5일까지 이메일(guarud@korea.kr)이나 우편 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서류를 토대로 자체 후보자 검증 등을 거쳐 중앙부처로 포상후보를 추천하게 되며, 중앙부처에서 최종 정부포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정부포상 자격요건, 제출서류 작성요령 등 자세한 내용은 구미공단 50주년 기념 국가산업발전 유공 정부포상계획 공고를 참고하면 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구미시청 기업지원과(480-6122)로 하면 된다.

구미시관계자는 “올해는 구미공단 조성 50년이 되는 뜻 깊은 해로, 우리나라 근대화를 이끈 구미공단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새로운 100년 지속성장 가능한 비전을 제시하는 방향으로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9월 16일부터 22일까지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주간을 지정해 기념주간 내 기념식과 함께 문화, 체육, 예술행사 등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벌여 묵묵히 맡은바 역할을 수행해 준 수많은 근로자와 기업체의 노고에 감사하는 시민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