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공연 예술 분야 전문 예술인 지원 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재)경주문화재단(이하 재단)은 ‘한수원과 함께하는 지역예술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8일 공연예술분야 지역 전문예술인 지원사업 접수를 공고했다.

이 사업은 한국수력원자력(주)의 후원 사업으로, 재단에서는 이 사업을 통해 2016년 경주 아티스트 페스티벌을 개최해 지역예술인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했으며, 2018년 경주예총과 함께 가족 오페라 ‘마술피리’를 제작, 올해 초 지역예술인 지원 등 지속적으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지원사업은 예술을 생업으로 하는 전문 예술인을 위한 사업으로 2019월부터 8월부터 2020년 3월까지 총 7천만원 규모의 사업비로 진행되며, 공연예술분야의 지역전문예술단체 및 개인 총 10개 팀 이내를 선정해 사업 내용 및 규모에 따라 차등 지원을 할 예정이다. 경주지역에 기반을 두고 최근 2년간 공연예술작품 제작 또는 참여 실적이 있는 개인 및 단체가 신청 가능하며, 연극, 무용, 음악, 국악, 기타 총 5개 분야로 지원할 수 있다.

재단은 이 사업과 관련해 오는 17일 오후 4시 경주예술의전당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개최 예정이다. 지원 공모 및 신청서는 경주문화재단, 경주예술의전당, 경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2일부터 26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로만 접수할 수 있다.

지원 대상 선정 과정과 결과는 8월 중으로 서류 심사 후 필요할 경우 제안 설명 심사 및 오디션 등의 추가 심사로 이뤄지며, 심사 결과는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연락 예정이다.

재단 담당자는 이번 사업 취지에 대해 “한국수력원자력과 함께하는 본 사업이 지역의 전문예술인 및 단체의 활동 증진에 많은 이바지를 할 것이라 기대하며 전문예술인들의 자립성이 확보돼야 생활예술 또한 자연스럽게 파생될 것 이며 올해는 전문예술인들 위주의 지원사업을 진행하지만 2020년에는 생활예술인들을 위한 무대와 지원사업도 추진해 경주의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히며 ‘오는 17일 사업설명회에 많이 참석해주시기를 바란다”는 당부를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공연사업팀 전화(054-779-6091)로도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