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7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 예천군은 오는 17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예천군청 전정에서 ‘2019년 하절기 생명나눔 헌혈운동’을 실시한다.
예천군은 오는 17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예천군청 전정에서 ‘2019년 하절기 생명나눔 헌혈운동’을 실시한다.

이번 헌혈운동은 저출산·고령화 속 헌혈-수혈자 불균형에 따라 수급용 혈액 확보가 어려운 가운데 헌혈 문화 운동 확산과 안정적 혈액 공급에 도움을 주고자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과 연계해 공직자 및 각 기관단체, 헌혈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헌혈 대상자는 해외여행 시 입국 후 1개월이 경과해야 가능하며, 오전 헌혈 참여자는 당일 아침 식사는 필수이다. 또한, 헌혈 후 평소보다 수분을 많이 섭취하고, 1시간 동안 흡연을 삼가며 당일 음주는 피하는 것이 좋다.

헌혈을 희망하는 군민은 신분증을 지참해 예천군청 전정을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고, 헌혈 참여자에게는 봉사시간 4시간과 무료 혈액검사 및 헌혈증서가 제공된다.

윤귀희 예천군보건소장은 “이번 생명나눔 헌혈운동이 단체 헌혈의 안정적 공급 기반을 형성해 혈액 수급 상황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자신과 사랑하는 가족, 나아가 우리 모두를 위해 적극적으로 헌혈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