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포항 포토뉴스
포항시 남구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요현안 회의 개최취약계층 보호 대책, 폭염대비 등 주요 현안 점검 시간 가져
   
▲ 윤영란 포항시 남구청장과 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들이 모여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포항시 남구청은 취약계층 보호대책 및 주요 현안 논의를 위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회의를 17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포항시 남구 지역 내 3만여 명에 이르는 65세 이상 노인, 중증 장애인 등 취약계층 보호 대책으로 우선 265개 각 마을 경로당 냉방시설을 재점검하고 '무더위쉼터'로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폭염이 장기화 될 시 복지공무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생활관리사를 통한 취약계층 수시 안부전화 및 방문, 긴급복지지원신청, 민간서비스 연계 시스템을 강화해 폭염으로 인한 취약계층 불편을 적극 해소하기로 했다.

아울러 횡단보도 주변에 설치된 남구 지역 29개 그늘막에 10개를 추가 설치해 폭염시 그늘막, 우천시 비가림막으로써 여름철 시민들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에 들어갔다.

지진 여파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노력으로 가시권에 들어온 S플랫폼시티, 포항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포항 영일만 관광특구 진행이 시민들에게 미치는 경제적 영향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또한 유럽의 선진 연료화 기술을 바탕으로 한 SRF사업 추진의 필요성 및 안전성과 현지 주민 민원에 대한 성실하고 세부적인 대응을 위해 설치된 '환경민원 기동처리반' 기능과 역할에 대해서 적극적인 이해를 돕는 자리를 가졌다.

윤영란 포항시 남구청장은 "폭염기간 동안 한 사람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취약계층 보호에 철저와 지역 현안의 인식 공유"를 당부했다.

이규창 기자   sky79422@gmail.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규창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포항시민 2019-07-19 19:55:38

    회의는 뭐하러 하시나요?어짜피 포항시장 지시대로만 움직이는 사람들 아닙니까? 아산환경과학공원 검색해보시고 포항소각장 문제점 인지 하세요!!!굴뚝이 아파트 10층 높이 34미터 입니다!!내가족 내몸 죽이는 일보다 더 중요한게 있나요?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