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김천
김천시, ‘#에너지로 바꾸는 세상’ SNS 릴레이 캠페인 동참일상생활 속 다양한 에너지 절약 실천방법 공유
   
▲ 김충섭 김천시장이 고효율 에너지 가전제품 사용을 권장하며 #에너지로바꾸는세상 SNS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김천시는 혁신도시 12개 공공기관장과 함께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에서 7~8월 동안 실시하는 '#에너지로 바꾸는 세상' SNS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세상, 청년들이 꿈과 비전을 펼칠 수 있는 신나는 세상, 에너지 효율 혁신으로 기업경쟁력이 높아지는 스마트한 세상, 지키고 싶은 소중한 누군가를 위해 ‘에너지로 바꾸는 세상’을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참여하자는 방법은 페이스북 등 자신의 SNS에 인증샷을 찍고 캠페인 동참하는 글과 함께 #에너지로바꾸는세상 해시태그를 달고 3인을 지목해 에너지 인식전환을 확산하면 된다.

실천방법으로는 에너지 똑똑하게 사용하기, 에너지 고효율 제품 사용하기, 전기차나 수소차 이용하기, 에너지 스스로 만들기로서 멀티탭 사용으로 대기전력 줄이기, 전기차충전소 찾아보기, 고효율 LED조명 사용하기, 여행지에서 마주치는 태양광, 풍력발전 찾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실천방법을 공유하게 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에너지로 바꾸는 세상' 캠페인에 김천 시민 모두가 동참해 친환경에너지 자립도시를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김 시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김정호 상공회의소회장과 윤청자 여성단체협의회장, 윤옥현 김천대 총장을 지목했다.

한편 김천시는 국가혁신도시 클러스터사업(R&D) 초소형 전기차 신산업 인프라 구축을 가시화하고 전기차 보급을 늘려가는 한편 마을회관 다목적태양열시스템 보급사업, 그린홈 100만호(주택 태양광설치)보급사업, 버스승강장 LED 등 설치,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LED등 교체 지원 및 실내수영장 등 공공시설에 대해서도 LED등으로 교체하는 등 신재생 에너지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고 있다.

최영열 기자   cyy1810@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영열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