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는 끝났다. 성공개최를 위한 점검

봉화군은 18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1회 봉화은어축제의 분야별 준비상황 점검 및 의견수렴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봉화군축제위원과 실과단소장 및 주무팀장, 부 읍·면장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화은어축제 종합실행계획 보고와 축제발전을 위한 의견수렴, 원활한 축제 진행을 위한 방안 마련 등 제반사항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했다.

봉화군이 주최하고 (사)봉화군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봉화은어축제가 오는 27일부터 8월 4일간‘뜨거운 여름, 봉화은어 잡GO!, 한 여름밤 더위 잡GO!’란 주제로 봉화읍 내성천 일원과 신구시장일원에서 열린다.

특히 올해는 축제장 주변 상권 활성화 및 야간 축제운영 확대를 위해 획기적인‘발상의 전환’모델을 도출하고 지역민의 소득 향상 및 폭염 장기화 등으로 인한 관광객 감소를 막기 위해 한여름밤 맥주페스티벌, 내성천 수변무대 공연, 스윙교 퍼포먼스, 신구시장 터널주변 경관조성, 축제장 일원 대형 포토존 설치, 버스킹 공연, 마칭밴드 퍼레이드, 등을 통해 지역 명품축제로서의 위상을 드높일 예정이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축제장 시설물 정비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축제장 조성을 위해 노력했으며, 매일 밤 색다른 공연과 이색체험이 가득한 봉화은어축제에서 뜨거운 여름을 화끈하게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