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에서 무더위를 잊게 해주는 다채로운 음악회 열려

포항시립미술관은 '문화가 있는 날' 행사에 맞춰 25일 오전 11시 미술관 음악회 MUSEUM&MUSIC을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무더운 여름날 더위를 잠시 잊게 해 줄 프로그램으로 구성했고 중후한 소리가 매력적인 비올라 연주와 메조 소프라노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풍부한 감성을 가진 비올리스트 문명환과 피아니스트 임수미의 협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영국 대표 작곡가이자 비올라 연주자인 네베카 클락과 요크 보웬의 아름다운 곡들을 들어볼 수 있다.

비올라와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곡들로 구성된 이번 음악회는 현악기와 건반악기의 선율이 어우러져 깊이 있는 풍부한 음색을 선사할 예정이다.

비올리스트 문명환은 선화예술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이후 라이프치히 국립음대에서 석사 과정을 졸업, 드레스덴 국립음대에서 최고연주자 과정을 최우수 졸업했다.

피아니스트 임수미는 코리안 챔버 오케스트라, 인천시향 객원 피아니스트 등 실내악 연주자로 활동 중이다.

메조 소프라노 공지영의 공연도 준비돼 있다.

프랑스 낭만주의 작곡가 조르쥬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과 세일한국가곡콩쿠르 작곡 부문 1등을 한 '베틀노래'(작곡 이원주, 시 고정희)를 선보이며 공지영은 포항시립·경북도립 협연, 리골레토, 라트비아타, 피가로의 결혼 등 오페라 무대 주, 조역으로 출연했다.

미술관 음악회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열리며 미술관을 찾는 관람객 누구나 무료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현재 포항시립미술관에서는 '소프트 하우스, beyond Steel' 전시와 제14회 장두건미술상 수상작가 류현민 '바람이 불어오면...'과 장두건 상설전 '산과 들' 전시가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