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면­SK머티리얼즈와 함께하는 따뜻한 주거환경정비

▲ 영주시 안정면과 SK머티리얼즈 직원들이 독거노인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민간협력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영주시 제공
영주시 안정면은 24일 SK머티리얼즈와 협력해 혹서기 취약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독거노인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민관협력 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민관협력 사랑 나눔 봉사활동은 안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과 SK머티리얼즈 직원 등 15명이 대상가구를 방문해 집 안팎으로 오랫동안 방치돼 있던 생활쓰레기, 오물 등을 수거하고 실내외 정리정돈 및 소독을 실시했다. 추후 영주시 민관합동 네트워크 주거환경개선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위기가정 발굴과 민간의 다양한 복지자원을 연계하는 안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원식 위원장은 “홀로 계신 어르신께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

특히 SK머티리얼즈와 함께 사랑 나눔 활동을 하게 돼 더욱 뜻깊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주민들을 위해 기업 및 단체와 협력해 따뜻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훈 안정면장은 “봉사활동에 동참한 협의체 위원과 SK머티리얼즈 직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 있으면 언제든지 함께한다는 마음으로 명품 안정면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