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봉화은어축제가 폭염속에서도 은어축제를 사랑하는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특히 올해는 축제장 주변 상권 활성화 및 야간 축제운영 확대를 위해 획기적인‘발상의 전환’모델을 도출하고 지역민들의 소득 향상 및 폭염 장기화 등으로 인한 관광객 감소를 막기 위해 한여름밤 맥주페스티벌, 내성천 수변무대 공연, 스윙교 퍼포먼스, 신구시장 터널주변 경관조성, 축제장 일원 대형 포토존 설치, 버스킹 공연, 마칭밴드 퍼레이드 등을 통해 지역 명품축제로서의 위상을 드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축제 폐막일 2만 여명이 응모한 은어축제 경품추첨이 있었으며,모닝자동차는 영주시에 거주하는 유시은씨(만19세)가 경품에 당첨되는 행운을 얻었다.
7일 오후 3시에 봉화군청 군수실에서 봉화군수, (사)봉화군축제위원장, 문화관광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품증정식이 개최됐다.

모닝자동차 당첨자인 유시은(19) 씨는 “은어축제를 몇 번 참가했지만 당첨이 될 줄 상상도 못했으며 앞으로 은어축제가 더 발전해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로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으며,

(사)봉화군축제위원회 최창섭 위원장은 은어축제에 꾸준히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며 내년엔 더욱 풍성한 경품으로 체험객들에게 축제의 큰 기대감과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