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오염은 우리 모두의 문제, 나부터 실천하자

▲ 환경오염 예방 실천 결의대회에 참석한 각 업체 및 기관 관계자들이 결의를 다짐하는 파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다.
포항산단생태복원협의회는 13일 포항철강관리공단 대회의실에서 회원사 61개 사업장 및 환경민간단체 8개소와 함께 ‘환경오염 예방 실천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환경오염이 피해지역 주민들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우리 모두의 문제로 인식하고 나부터 환경오염 예방에 앞장서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자는 결의로 진행됐다.

철강산업단지 사업장들도 포항시와 함께 환경오염 예방에 대한 노력과 실천의지를 표방하기 위해 ‘환경오염 예방, 우리가 먼저 실천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16일부터 동부환경기술인협회 이사회 소속 사업장부터 환경오염 예방 방안 토론 및 실천결의 다짐 행사를 진행한다.

그 밖에 100여 개 사업장은 순차적으로 환경오염 예방 실천 결의다짐 행사를 추진해 실천의지와 환경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시는 철강산업단지와 환경기초시설을 인접하고 있는 오천읍, 제철동, 청림동 지역의 지속적인 환경민원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환경민원 상황실과 민원처리 기동반을 운영 중이다.

또한, 지난 7일부터 주민 스스로 감시자가 돼 환경오염을 예방하는 민간 환경감시대를 운영함으로써 취약시간대 및 공휴일에도 환경민원에 즉각적으로 신속히 응대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