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의료/복지
포항남구보건소, '아름다운 기억쉼터' 수료식 개최치매어르신들을 위한 치매 악화 방지 및 힐링 프로그램
   
▲ 포항남구보건소에서 개최한 '아름다운 기억쉼터' 참여자들이 수료식을 맞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포항남구보건소 제공
포항시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최근 별관 1층 프로그램실에서 치매환자쉼터인 '아름다운 기억쉼터'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치매환자 및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5월부터 진행된 '아름다운 기억쉼터' 발자취를 되돌아보며 이용자 소감발표 및 기념촬영, 수료증을 증정했다.

'아름다운 기억쉼터'는 치매안심센터 내에서 이뤄지는 치매환자 단기쉼터로 포항시 남구에 거주하는 경증치매어르신을 대상으로 미술, 인지, 음악, 운동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치매증상 악화 방지 및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줬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하루 일과가 단조로웠던 나에게 치매환자쉼터에서 했던 활동들이 일과 중 제일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배움의 기회가 적었던 나에게 학교라는 것이 생긴 것 같아 항상 즐거웠다"며 "매 시간 새로운 것들을 가르쳐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고원수 포항시 남구보건소장은 "치매환자쉼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좀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 받으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많은 분들이 단기쉼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규창 기자   sky79422@gmail.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규창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