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김천
김천드림스타트 아동, 임정 수립 100주년 교육현장방문을 통한 역사탐구 기획교육
   
김천시 드림스타트에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아동들에게 우리역사에 대한 공부와 관련단체 및 현장방문을 통한 역사교육을 기획해 실시하고 있다.

방과 후 수업에서는 독립운동의 역사를 동영상과 역사전문선생님의 강의를 통해 공부하고, 지역사회의 후원자인 한국전력(주) 나누미 봉사자들과 임시정부 청사 모형 만들기 및 역사 토론을 통해 아픈 역사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했다.

또한 지난 13일에는 역사의 현장을 직접 방문했다. 서대문형무소에서 형장의 이슬로 사라진 수많은 독립투사의 숨은 이야기,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에서는 교과서나 책에서 배운 내용과 동영상으로 보는 역사체험을 했다.

이를 통해 아동들이 역사의 아픔과 교훈, 나라사랑에 대한 생각을 갖는 계기가 됐다.

김천시 드림스타트 아동들에 대한 역사공부의 기획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근대 대한민국의 기틀이 잡히기까지의 역사를 통해 선조들의 독립을 향한 다양한 활동들을 이해하고 아픈 역사를 되풀이하지 말아야 한다는 교훈과 역사의식을 학습해 건강한 김천시민으로서의 성장을 돕기 위해서다.

이에 오는 10월 드림스타트 아동들은 한국전력기술(주)의 후원으로 중국 상해에 있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유적지를 방문할 계획에 있다.

가족행복과 장재근 과장은 “우리역사에는 한국인의 혼, 선조의 지혜, 후세에 던지는 교훈이 함께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우리역사를 올바르게 인식해 미래를 이끌어갈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최영열 기자   cyy1810@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영열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