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찾아가는 무료 법률 상담 실시

▲ 지난 16일 포항 도교육청문화원에서 열린 ‘찾아가는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에 교육가족들이 찾아와 고충을 상담 받고 있다./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지난 16일 포항 경북교육청문화원에서 포항 인근 6개 시·군 학부모와 공·사립 교직원을 대상으로 현장 밀착형 찾아가는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 서비스는 법률문제로 고민하는 교육가족들의 고충을 적극적으로 해소키 위해 기존 유선과 서면 위주였던 기존 상담 방법에서 벗어나 현직 변호사에게 직접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한 제도이다.

공문 시행과 홈페이지 게시 등을 통해 상담 일정을 해당 권역 대상자들에게 안내하고 상담 희망자들이 제출한 신청서를 담당 변호사가 사전에 면밀히 검토해 상담의 충실도를 높였다.

도교육청 고문변호사와 행복학교거점지원센터 변호사 등 폭넓은 인적 인프라를 기반으로 질 높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는 경북을 3권역(경산·포항·안동)으로 구분해 지난 4월 경산 권역에서 처음으로 실시했으며, 11월에는 안동권역에서 진행한다.

마원숙 행정과장은 “서비스를 제공받은 상담자 대부분이 만족스런 반응을 보였다”며 “어려운 법률문제로 고민하는 경북교육 가족들의 고충을 해소키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