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의성군이 19일 영상회의실에서 김주수 군수 주재로‘추석명절 종합대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보고회는 추석연휴기간인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교통·환경·재해재난·응급의료·급수관리 등 8개 상황반을 운영해 귀성객과 군민 모두 안전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추석 명절을 보내도록 총력을 기울일 계획을 논의했다.

특히 각종 재해재난 발생 시 신속 정확한 초동 대처를 위해 재해재난관리반 운영 강화를 통한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유관기관· 단체 간 공조체계도 유지하기로 했다.

또한 상수도 파열과 급수 불능 등 상수도 관련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 급수대책반도 편성·운영하기로 하고 연휴기간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응급진료상황실을 11개소 당직 의료기관과 13개소 당번 약국을 지정해 진료공백을 최소화한다.

또“지역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의성사랑 상품권 추석맞이 이벤트, 온라인쇼핑몰‘의성장날 지역특산품 할인행사,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등 명절 선물용 의성 농특산물을 집중 홍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계획이며, 훈훈하고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소외계층을 방문하고 저소득층에 위문품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가족과의 즐거운 시간을 위해 “CGV개봉영화 상영, 전통민속놀이 체험, 조문국 박물관 SNS인증 이벤트, 사촌마을 전시관 개방”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통합신공항 유치 당위성을 집중 홍보하기 위해 통합신공항 유치 기원을 담은 추억의 종이비행기 날리기 이벤트, 각종 홍보물 배부 등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