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사전등록 받아

한국정신문화재단(이사장 이희범)이 주관하는 ‘제6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에서는 참가자 사전등록을 받고 있다.

올해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은 9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전등록은 오는 8월 31일까지이며, 21세기 인문가치포럼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를 원하는 누구나 사전등록을 신청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참여를 원하는 세션을 선택할 수 있고, 현장 참석자보다 우선해 입장할 수 있으며, 등록 키트도 제공한다.

숙박을 원하는 경우에는 사전 등록 시 원하는 호텔과 객실을 선택하고, 예약 당일 현장에서 결재하면 된다. 21세기 인문가치포럼 사무국에서 숙박 예약을 대행하고 있으며, 안동그랜드호텔, 안동리첼호텔이 공식 호텔로 지정돼 있다.

올해는 사전등록 신청 기간 이전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현장 참가보다는 사전등록이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 포용적 인문가치’를 주제로 진행되며, 개막식에서 반기문 前 UN 사무총장이 기조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총 9개국에서 유학, 철학, 과학, 인류학 등 다양한 분야의 석학들이 참여하는 학술세션, 인문가치의 구체적인 실현 방안과 사례를 공유하는 실천세션, 대중들이 참여해 함께 즐기며 인문 가치를 공감하는 참여 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