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휴스타(HuStar) 경북혁신아카데미 1기 교육생 모집

▲ 경북도가 휴스타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북도가 지역미래신산업 기반인 로봇, 미래자동차, 바이오, 인공지능·SW 분야 경북혁신아카데미 1기 교육생을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모집한다.

‘휴스타(HuStar) 프로젝트’는 지역기업의 수요를 바탕으로 우수 인재를 키워 지역에 정착시키고, 그 인재가 기업 혁신을 주도하는 선순환 구조 마련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혁신아카데미 1기 교육생은 총 80명 규모(각 분야별 20명 내외)이며, 고급 현장 실무형 교육(5개월)과 기업인턴(3개월) 과정을 통해 기업의 혁신선도자로 성장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만 33세 이하로 현재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 졸업자 및 2020년 2월 졸업예정자다.

전문대와 대학원 졸업생(예정자)도 신청 가능하며, 대구 또는 경북소재 대학 졸업생의 경우 거주지역과 상관없이 신청자격이 된다.

교육생들은 4개 신산업 분야별 교육을 무료로 받고, 5개월간 매월 80%이상 출석 및 평가를 통과한 경우 매월 100만원의 교육 지원금을 받는다.

교육이수 후 3개월간 참여 기업 및 연구기관에 인턴으로 활동후 취업 기회를 제공받고, 우수 교육생으로 선발된 경우 해외 단기 연수 프로그램 등 인센티브도 받는다.

분야별 교육프로그램 및 모집관련 세부사항은 휴스타 홈페이지(www.HuStar.org)와 전담기관인 경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역의 우수한 청년들에게 신산업분야 최고의 전문 교육기회를 제공하겠다”며 “대구경북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맞춤형 혁신인재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