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구미
부부가 함께 배우는 사랑의 기술 ‘우리 부부 행복 레시피’
구미시는 지난달 24일과 3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도근희) 주관으로 ‘우리 부부 행복 레시피'를 진행했다.

우리 부부 행복 레시피는 교육을 통해 배우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훈련을 통해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한 건강한 부부관계를 유지하도록 돕기 위한 부부교육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한국TA연구소장이며 전 대구가톨릭대학교 상담대학원장 제석봉교수의 강의로 진행됐다.

강의와 함께 부부 성격, 상호작용 방식 및 관계유형 검사와 부부 속에 존재하는 비합리적인 소통방식의 점검과 효율적 대화법 등이 심화 교육과부부가 협심해야 완성할 수 있는 스트링아트 등 작품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과 배려를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부부는 “결혼할 땐 저절로 행복해지는 줄 알았는데 결혼후 상대를 이해하기 힘들어서 싸움과 화해를 반복하다가 너무 지친 상태에서 가족상담과 부부교육을 만났나며,살아가면서상대에 대한 배려와 관심이 부족했다는 걸 깨달았다”고 말했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가족문제의 예방적 접근, 통합적 포괄적 가족지원서비스, 지역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는 가족공동체 지원, 다양성 수용이라는 사업방향으로 연중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해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문의사항은 054-455-5415로 전화하면 된다.

남보수 기자   bosu88@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보수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