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울진
2019년 제4회 가족독서 골든벨’ 성황리 종료67가족 241명 참여, 책과 함께 하는 가족 소통의 시간 마련
   
울진군은 지난 7일 울진군민체육관에서 책 읽는 울진! '2019년 제4회 가족독서 골든벨’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책을 통해 가족이 함께 어울리며, 책 읽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참가 자격은 아동 또는 청소년 1명과 성인 1명을 포함한 2인 이상 5인 이내 가족이 한 팀으로 구성됐으며, 2019년 7월 9일부터 8월 8일 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최종 67가족, 241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축하공연으로는 행사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샌드아트 작품상영, 굿타임스의 노래공연과 죽변면도서관 소속 이석진씨의 오카리나 공연 등 참가가족을 응원하는 다양한 문화공연을 선보였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 4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의 출제 도서는 김탁환 작가의‘이토록 고고한 연예(일반)’와 박영란 작가의‘편의점 가는 기분(청소년)’ 노경실 작가의‘엄마, 우리 이젠 울지 마요!(아동)’도서 및 울진군에 대한 문제 등이 출제 되었다.

2019년 제4회 가족독서 골든벨 수상가족은 중도 탈락자 없이 최다 득점 가족 순으로 선발하였으며,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종호씨 가족 외 우수상 2가족, 장려상 3가족 등 총 6가족이 수상했다.

수상가족은 한국수력원자력(주)에서 후원한 다양한 상품(고급 블루투스 이어폰, 고급 자전거, 에어프라이어 등)과 상패, 상장 등이 수여하고 참가가족의 열띤 참여로 군민 모두가 함께 하는 독서행사로 도약했다.

김종열 관광문화과장은“가족 간 독서를 장려하는 가족독서 골든벨 행사참여를 통해 책을 가까이 하고 가족과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생활 속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민이 더욱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부중 기자   bu-joung@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부중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