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봉화
봉화군, 에너지 전환을 위한 전시회·토론회 참석
   
봉화군은 16일 오후 2시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리는 에너지 전환을 위한 전시회·토론회에 에너지정책 전환을 위한 지방정부협의회 회원으로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에너지 정책전환을 위한 지방정부협의회, 더불어민주당 기후변화대응 및 재생에너지 산업육성 특별위원회가 주최했으며 ‘미래형 재생에너지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변화와 에너지 프로슈머로서 시민의 역할 모색’이라는 주제로 시민들에게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신기술 및 관련 정보를 시민에게 홍보하여 에너지 전환에 기여하고자 열렸다.

토론회는 지역에너지분권의 방향과 법·제도 개선 방안에 대한 주제로 개별 주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되었으며, 주제 발표에는 지역에너지분권의 과제와 방향, 지역에너지분권을 위한 법·제도 개선과제, 에너지분권과정에서의 지역주민 결합 방식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엄태항 군수는“이번 전시회·토론회를 통해 지역의 특성에 맞는 규제 및 제도 개선과 지역주민이 겪는 피해 대책 등에 토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봉화군의 에너지 전환 정책과 민선 7기 공약사업인 군민 직접참여형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에도 연계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에너지정책 전환을 위한 지방정부협의회는 2016년 12월 창립되어 지방자치단체 간 교류 협력으로 국가 에너지 정책을 지방으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현재 29개 지방자치단체(회장 염태영 수원시장)가 가입하고 있으며, 영남권역(대구광역시, 경상남북도)에서는 유일하게 봉화군이 참여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권수진 기자   5369k@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수진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