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문 한국당 상주·군위·의성·청송 당협위원장도 삭발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과 당직자들이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를 촉구하는 삭발 투쟁에 동참하는 수가 늘어나고 있다.

국회 부의장인 5선의 이주영 의원과 역시 5선인 심재철 전 국회부의장은 18일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가 끝난 뒤 삭발했다.

이 의원은 앞서 회의에서 "문재인 정권이 국민 상식이라는 명령에 따르지 않는다면 국민 저항권에 의한 정권 퇴진이 답이란 점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 의원도 "온 국민이 함께 피와 땀으로 일궈놓은 대한민국을 위선에 가득 찬 좌파 세력에게 더 맡겨놓아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차명진 전 의원도 같은 장소에서 삭발에 동참했다.

차 전 의원은 삭발 뒤 "마음 한구석에 혹시나 남아있는 사욕을 떨쳐버리겠다는 의미에서 마지막 자산인 머리카락을 밀어냈다"고 말했다.

또, 박영문 한국당 상주·군위·의성·청송 당협위원장이 경북 당협위원장 중 최초로 삭발 릴레이에 동참했다.

박 위원장은 18일 상주 중앙시장 입구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퇴진을 촉구하는 삭발식을 갖고, 당 소속 시·군·도의원들과 함께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자리에서 박 위원장은 “문재인 정권은 민생 파탄, 안보 파탄, 외교 파탄의 무능에 이어 일말의 도덕성마저 잃어 버렸지만, 이제는 언론조차 장악되어 진실이 왜곡되고 있다”며 “문재인 정권의 폭정을 막고 무너져 가는 대한민국을 살리기 위해서는 시민여러분들이 함께 힘을 모야 주셔야 한다”며 시민들의 동참을 독려했다.

박 위원장은 서울광화문 집회에 이어 지난 10일부터 지역구인 상주시 중앙시장 입구에서 당 소속 시·도 의원들과 조국 퇴진을 촉구하는 시위 및 서명운동을 펼쳐가고 있다. 장원규·정철규 기자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