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이 오는 20~21일 이틀간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제1회 의성복지박람회’가 개최 된다고 밝혔다.

이번 복지박람회는 ‘같이가까? 복지의성!’이라는 슬로건으로 첫날 문화회관에서 14시부터‘의성형 복지모델 구축을 위한 토론회’가 열려 복지권리의 주체인 지역주민의 제안을 듣고 의성복지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이야기한다.

토론회는 의성형복지모델 추진기획단장(황종규 교수)을 좌장으로 민학관의 실무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이 함께하며, 지금까지의 복지를 살펴보고 의성군만의 특성을 반영한 ‘의성형 복지모델’구축을 위한 의견을 제안하게 된다.

둘째날 오전 11시에 ‘제20회 사회복지의 날’기념식을 시작으로 △재능한마당 △경품추첨 △복지인 노래자랑 등의 순서로 진행돼 지역주민과 사회복지종사자들의 화합 교류를 위한 장이 열린다.

특히 이날 복지관련 기관 단체에서 운영할 60여 개의 홍보 체험부스에서는 △이동세탁차 체험 △정신건강검진체험 △서바이벌 사격 △민속놀이 △간이치매 검사 상담, △샌드위치와 과일청 만들기 등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거리를 선보인다.

또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한 홍보 체험부스 스탬프 투어를 운영해 기념품을 증정하며, 청소년의 경우 봉사활동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김주수 군수는“이번 의성복지박람회는 군에서 열리는 첫번째 복지박람회이자 민간주도의 박람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같이가까? 복지의성!’이라는 슬로건처럼 민관의 협력으로 성공적인 박람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