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구미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구미 방문 소재부품 국산화 우수기업 격려폴리이미드 소재 및 제조공정 국산화 이끈 기업인, 근로자 격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구미공단 50주년 행사 참석차 구미에 온 후 구미시 소재부품 국산화 우수기업을 찾아 격려했다.

18일 장세용 구미시장과 함께 구미 소재부품 국산화 우수기업인 코오롱인더스트리㈜를 방문해 선제적 투자로 디스플레이에 활용되는 폴리이미드 소재 및 제조공정의 국산화를 이끈 기업인과 근로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연구개발 생산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구미공단 50년 역사와 함께한 향토 기업으로서 산업소재, 필름,전자재료 등의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다.

성윤모 장관은 “일본정부의 수출규제 조치로 우리 기업인들과 정부 모두, 우리 소재부품 기업과 국산 기술의 소중함을 절실히 느낀다.”며, “코오롱 인더스트리 임직원들의 의지와 노력이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로 인한 엄중한 상황을 극복하는 모범 사례가 될것”이라고 말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구미공단은 새로운 산업의 패러다임이 필요한 시점이며, 구미형 일자리라는 신산업 유치를 시작으로 핵심소재·부품·장비 국산화 생산거점 단지이자 스마트 산업단지로 도약 할 것”이며 앞으로도 정부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남보수 기자   bosu88@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보수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