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민정협의회, 노사대표, 근로자 및 가족 등 2천여 명이 참석 성대히 개최

▲ 구미시와한국노총은 구미공단 50주년 기념 노동자 한마음 대회를 열었다.
구미시는 21일 금오산 대주차장에서 ‘구미공단 50주년 기념' 노동자 한마음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는 지역 노사민정협의회, 노사대표, 근로자 및 가족 등 2천여 명이 참석했다.

'노동자들 모여라!'란 주제로 개최한 행사는 구미시 주최로 한국노총구미지부(의장 김동의)와 함께 구미공단 50주년을 축하 하고 지역 근로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 됐다.

행사는 기념식, 근로자 가요제, 초청가수 축하 공연 및 전시·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했다.

고용안정과 산업평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사 상생 화합 퍼포먼스 연출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 건전한 노동문화 정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결의하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했다.

근로자 가요제는 예선전을 거쳐 독창, 중창, 합창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동안 재능 있는 근로자들이 가수 못지않은 실력과 열정으로 선의의 경쟁이 펼쳐졌고 외국인 근로자들의 뛰어난 가창실력에 이어 초청가수 축하 공연은 행사장의 열기도 더했다.

축하공연 전 근로자 가요제 시상에는 금상과 은상, 동상, 장려상등 입상자 에게는 상금과 트로피도 줬다.

장세용 시장은 “앞으로 9만여 근로자들이 산업현장에서 신명나게 일하면서 문화와 예술을 향유하는 넉넉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열심히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의 한국노총구미지부 의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산업현장의 근로자들을 위로하고 지역 노사민정 간 문화적 공감대 형성으로 상호 이해증진의 계기를 마련했다" 고 말했다.

한편, 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근로자, 주민 및 기업체 등 긴밀한 파트너십 구축으로 고용안정과 산업평화, 일자리 창출 등으로 지역경제 발전과 행복한 구미 건설에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