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 애로사항 청취·현장 직원 노고 격려

▲ 김천시 거점소독시설 차단 방역 현장을 방문한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이 시청 관계자에게 완벽한 차단 방역을 당부하고 있다.
김천시의회 김세운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23일 김천시 거점소독시설 차단 방역 현장을 방문해 방역 현장을 점검하고 현장에서 땀 흘리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지난 17일 경기도 파주와 연천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잇달아 확진 판정 남에 따라 김천시에서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최고 수준 위기단계인 심각단계로 격상하고 거점소독시설을 설치해 24시간 운영을 통한 소독실시 등 아프리카 돼지열병의 유입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날 거점소독시설을 방문한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시설 운영현황에 대해 보고를 받은 후 소독시설·장비 작동상황을 점검하며 차량뿐만 아니라 대인소독까지 철저히 하는 등 차단 방역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은 "태풍으로 비바람이 불었던 지난 주말에도 소독시설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인 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청정 김천'을 사수하기 위해 김천시의회도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유입 경로를 철저히 막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