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의회가 25일 대구시청 본관 10층 대회의실에서 정책토론회를 펼치고 있다. /대구시의회 제공
대구시의회는 지난 25일 대구시청 본관 10층 대회의실에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미래 사회의 기반이 될 청년(만 19세~만 39세) '대구시 청년 기본조례' 기준의 주거·고용·복지·문화 활동 등 다양한 정책과제를 다루는 종합 토론의 자리로 원론적인 토론을 지양하고 실질적인 정책방안을 모색코자 기존의 무겁고 딱딱한 분위기의 형식을 벗어나 문화와 소통 중심의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로 진행된다.

토론에 앞서 배지숙 의장을 비롯한 대구시의원들이 대구 청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기대하는 염원을 담아 '대구 청년 힘내라'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어 박상우 경북대 교수 겸 대구시청년센터장은 '청년이 살만한 도시, 어떻게?'라는 주제의 기조발표를 통해 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현실과 관련 정책의 현황 및 방향을 제시했다.

최철영 대구대학교 법학부 교수의 사회로 정책분야별 6명의 패널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시 김요한 청년정책과장, 벙커하우스 이민욱 대표, 지역 청년 곽진향 씨, (사)코리안 키즈 조용란 대표, 매일신문 김근우 기자, 기획행정위원회 김지만 시의원 등이 패널로 참여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