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구미
경북 도내 최초 소상공인 박람회 구미서 개최27~28일 양일간 도내 소상공인 화합과 소통교류의 장 마련, 소상공인 전시홍보관, 유관기관 컨설팅, 경연대회 등 다양한 행사 마련
   
▲ 경북도내 최초 소상인 박람회가 구미코에서 개최했다.
경북도내 최초 ‘2019 경북 소상공인 박람회'가 구미코에서 개최됐다.

경북도와 구미시가 주최하고 경북중소기업·중소상공인협회 구미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다시뛰자 경북! 일어나자 소상공인’이라는 슬로건 아래 27~28일 양일간 구미코에서 개최했다.

행사는 도내 소상공인이 함께 참여하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상품 전시·홍보관 운영, 솜씨 경연대회, 노래자랑, 초청공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또한, 행사후에도 도내 소상공인 상품 홍보와 소상공인 간 경영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한 자리 마련으로 상품 전시·홍보관, 컨설팅관, 체험관 등 총 100여 개의 부스가 상시 운영된다.

전시·홍보관에는 도내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들이 참여해 우수 상품을 전시 홍보하고, 컨설팅 부스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북신용보증재단 등의 유관기관들이 자금, 창업·경영지원 분야의 전문 컨설팅을 진행했다.

부대행사로는 소상공인 솜씨 경연대회와 노래자랑 등 많은 소상공인들이 직접 참여해 맘껏 솜씨를 뽐냈고 인기가수 초청공연도 함께 진행해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도 제공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경북지역의 소상공인들의 화합과 소통교류의 장이 될 2019 경북 소상공인 박람회 가 도내 처음구미에서 개최해 감사하며, 지역경제의 중심인 소상공인이 활력을 찾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 중소기업·중소상공인협회 구미지회는 2006년 설립해 현재 100여 명의 회원이 관내 2만8천여 소상공인들의 권익보호와 지위향상에 온정성을 쏟고있다

남보수 기자   bosu88@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보수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