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여성이 함께 행복한 도시, 문경

▲ 지난 27일 문경시 여성회관에서 열린 ‘여성친화기업 협약식 및 네트워크 회의’에서 최미화 여성정책개발원장(뒷줄 왼쪽 세 번째)이 여성친화기업 대표 등과 함께 기념촬영 하고 있다./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경북도와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문경지역 여성친화기업체 대표 및 일자리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7일 문경시 여성회관에서 여성친화기업 협약식 및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했다.

농업회사법인 싱그람(주), 다미산업, ㈜디엠개발 등 여성친화기업 12곳과 문경시, 문경고용복지+센터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는 여성친화기업에 대한 기업의 관심을 유도하고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조성을 통해 여성고용 활성화를 촉진코자 마련됐다.

네트워크 회의에서는 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수렴과 구직여성 대상 직업의식 마인드 교육, 전문 직업교육 실시 등 지역 내 맞춤형 여성인력 연계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 및 여성인력 채용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문경지역에 기업이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가 조성되고 기업과 여성이 함께 행복한 도시로 발돋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친화기업은 여성새일인턴제, 여성전용공간 환경개선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우선 지원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