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다양한 소식과 매력을 SNS를 통해서 생생하게 전달

영주시는 1일 오전 11시 시청 제1회의실에서 ‘2019 영주시 SNS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8월 선발한 홍보단 30명을 대상으로 위촉장 전달, 시 주요현황 안내 및 홍보단 소개가 진행될 예정이며 오후시간에는 현장투어로 소수서원을 탐방할 계획이다.

영주시는 지난 5월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영주시를 알리고 시민들과 상호 소통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한 영주시 소셜미디어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지난 7월 10일부터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SNS 홍보단을 모집해 최종 30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홍보단은 관내 지역민 뿐 만 아니라 서울, 경기도, 대구, 충남, 전남 등 전국 각지 거주자로 구성돼 있다.

‘2019 영주시 SNS 홍보단’은 10월 1일부터 내년도 9월 30일까지 1년간 ‘힐링중심 행복영주’의 다양한 소식과 매력을 SNS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게 된다.
시에서는 홍보단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서 채택된 기사에 대한 원고료 지급, 팸투어 실시, 우수 활동자에 대한 표창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용진 홍보전산실장은 “영주시는 부석사 소수서원과 같은 세계유산, 소백산을 비롯한 천혜의 자연환경, 풍기인삼 영주한우 등 풍부한 먹거리, 선비촌 무섬마을 국립산림치유원 등 힐링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청정지역으다.

이번에 위촉되는 SNS 홍보단은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영주의 자랑거리 및 다양한 지역소식을 신속하게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홍보단 활동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