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부터 보건소 및 지정의료기관에서 동시 예방접종, 만 65세 이상·생후 6개월~만 12세 및 임산부 대상

문경시는 만6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오는 15일부터 보건소, 보건진료소 및 지정위탁의료기관에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만65세 이상은 1954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가 대상이 되며 생후 6개월~만12세 및 임산부도 국가지정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가능하다.

또한 만65세 이상 대상자가 동시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예방접종 시작일을 만75세 이상 15일, 만 65세 이상은 22일, 1주일 간격으로 일정을 달리하여 만75세 이상 우선접종 대상자를 배려했다.

안전하고 편안한 예방접종을 위해 가급적 예방접종 일자를 준수하여 방문하도록 권장하며 시는 어르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정위탁의료기관은 38개소를 지정해 운영한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임신부 예방접종은 임신부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산모수첩, 임신확인서, 임신진단서 등)를 지참하면 임신주수와 관계없이 9개 지정 의료기관에서 접종받을 수 있으며 생애 처음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지난달 17일부터 시작했다.

문경시보건소 관계자는 “예방접종을 통해 인플루엔자 유병률을 낮추어 시민의 건강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올해부터 시행되는 임신부 인플루엔자의 경우 태아의 건강과 임신부의 독감에 따른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예방접종을 할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