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대학/교육
영남이공대, 여대생 위한 서비스경영자격(SMAT)과정 실시
   
▲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여대생들을 위한 서비스경영자격(SMAT)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달 16일부터 27일까지 총 10일에 걸쳐 여학생을 위한 서비스경영자격(SMAT) 과정을 교내에서 진행했다.

이번 과정은 서비스 직무의 현업지식 및 역량을 평가하는 국가공인 서비스경영자격(SMAT) 취득을 통해 서비스 직종 취업에 관심이 있는 여학생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비즈니스 매너와 에티켓, 이미지 메이킹, 고객심리의 이해, 고객 커뮤니케이션, 회의기획 및 의전실무 등 실무를 기반으로 한 상황별 스킬을 습득할 수 있도록 꾸려졌다.

관광계열, 경영계열, 세무회계과, 보건의료행정과, 간호학과 등 서비스 접점에서 근무하게 될 직무를 중심으로 총 28명의 학생이 과정을 수료해 자격시험 결과를 기다리고 있으며 지난 1학기의 경우 28명의 과정 수료자 중 26명이 합격해 93%의 합격률을 이루었다.

변창수 영남이공대학교 일자리센터장은 "서비스 분야의 기업체는 실무 능력과 함께 고객과의 관계 형성 능력을 중요시 하고 있다"며 "이번 과정으로 학생들이 표정과 자세, 목소리 등 세세한 부분의 이미지 메이킹과 고객의 심리, 고객 요구나 성격 유형에 따른 대처 요령, 회의 기획과 회의 운영 수행에 대한 학습 등 서비스 업무의 전반적인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김다정 기자   mayandmay5@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정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