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영호초 꿈이루미캠프(안전교육) 활동

안동영호초등학교(교장 권영희)는 2019년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서는 지난 12일 4~6학년 학생과 교사 40여 명이 꿈이루미캠프의 일환으로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안전교육체험과 팔공산 케이블카 체험을 실시했다.

꿈이루미캠프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향상시키고자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과후 활동을 참여한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해보고, 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재난 사고에 대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제 모형과 유사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안전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은 3부로 나뉘어 2.18 지하철 사고 영상관람, 지하철탈출을 연습하는 지하철체험과, 팔공산의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즐기는 케이블카탑승체험, 화재진압체험, 농연체험, 완강기, 모노레일에서 탈출하는 각종 응급처치체험 진을 진행하였다. 참여한 4학년 권 모 학생은 “안전하게 생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또 자주 접하지 못하는 케이블카, 완강기, 모노레일 처험을 해보아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하기도 하였다.

꿈이루미 안전캠프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가 자신의 안전을 지킬수 있고, 이웃을 도울 수 있는 학생으로 성장하길 기대하며 더욱더 안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지도록 학교,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할 것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